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신보, '창립기념일' 맞아 노사 공동 지역상생 사회공헌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심현구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에서 세 번째)와 소병화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왼쪽에서 두 번째), 김대영 라온씨앤비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 김신애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 부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사랑의 도시락 기부’ 사회공헌 활동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이 창립기념일을 맞아 대구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신보’와 ‘신보노동조합’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대구 동구 지역사회와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고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날 진행된 행사에는 심현구 전무이사, 소병화 노조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신보 임직원이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들과 포장한 도시락을 지역 내 결식 우려가정 50여 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신보 고객인 대구 동구 소재 제빵기업 ‘라온씨앤비‘가 2020년부터 행사에 빵을 후원하며 배달에도 함께 참여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을 보탰다.

신보는 지역사회 결식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신보 지역상생도시락’ 3000개를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해당 도시락은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 등에 연말까지 주 1회 정기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소외계층을 위해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손희정 기자 (sonhj122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