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선거와 투표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관위원장에 5선 서병수 임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與 비대위, 선관위원장 임명안 의결
황우여 "서 위원장과 협의해 전대 일정 조속히 매듭"


더팩트

국민의힘은 27일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에 서병수 의원을 임명했다. /이새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국민의힘이 27일 차기 지도부 구성을 위한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에 5선의 서병수 의원을 임명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선관위원장 임명안을 의결했다.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은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전당대회를 빨리 마쳐야 하기에 지체없이 진행하겠다"며 "서 의원은 다년간 의정활동뿐 아니라 부산시장도 역임했다"고 설명했다.

황 비대위원장은 서 의원을 향해 "어렵사리 청을 드렸는데 흔쾌히 승낙해 준 데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저희 당이 창당 이상의 개혁과 쇄신을 도모하고 있기 때문에 서 위원장이 (선관위를) 잘 이끌어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서 위원장과 협의해 나머지 전당대회 일정을 조속히 매듭짓겠다"며 "국민의 기대 이상으로 좋은 전당대회를 마련해 새로운 당의 모습을 보여드리기로 다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지난 4·10 총선에서 당의 험지 출마 요구를 받아들여 민주당 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부산 북·강서갑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