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형석 동강학원 이사, 주한스웨덴 명예영사 임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형석 동강학원 이사가 23일 동강학원에서 열린 명예영사 임명식을 통해 주한스웨덴 명예영사로 임명됐다.(동강학원 제공)2024.5.2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서충섭 기자 = 광주 동신중·고등학교 학교법인 동강학원의 이형석 이사(52)가 주한 스웨덴 명예영사로 임명됐다.

24일 동신대에 따르면 전날 광주 북구 동강학원 본부 2층에서 이형석 이사의 주한 스웨덴 명예영사 임명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안 회그룬드 주한 스웨덴 대리대사와 김필식 해인학원·동강학원 이사장, 양철호 전 명예영사, 동강대 이민숙 총장, 주한스웨덴 대사관 요하네스 안드레아손 참사관 등이 참석했다.

이 명예영사는 고려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아주대 경영대학원 석사, 전남대 회계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학교법인 해인학원 상임이사와 학교법인 동강학원 이사, 장원문화재단 이사장, 의료법인 해인의료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 명예영사는 "스웨덴 명예영사로서 양국 우호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스웨덴이 지리적으로 가깝지 않은 나라이지만 교육 문화 교류를 통해 마음으로 가까운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3년부터 주한스웨덴 광주·전남·전북 명예영사로 활동해 온 양철호 전 명예영사가 칼 구스타프 스웨덴 국왕의 북극성 훈장을 전수받았다.

zorba8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