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특징주] 비아이매트릭스, 국내최초 제약업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연동 생성형 AI 솔루션 공급 소식에 강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아이매트릭스가 강세다. 국내최초로 제약업계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공급계약을 성공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다.

24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비아이매트릭스는 전 거래일 대비 11.05% 오른 1만327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회사에 따르면, 동아제약과 생성형 AI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G-MATRIX'를 구축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팀즈'에 G-MATRIX를 연동해 동아제약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사용자는 팀즈앱에서 G-MATRIX를 사용해 회사 외부에서도 신속하게 제품, 재고 등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동아제약은 생성형 AI 기술 도입에 따른 업무 효율성을 검증한 후 최종적으로 다른 부서까지 G-MATRIX를 확장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번 공급계약은 초도물량의 성격에 가깝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난해 자체 데이터 분석·AI 기술을 활용해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G-MATRIX를 출시했다. G-MATRIX는 기업이 보유한 모든 데이터를 학습하지 않고 'i-META' 모듈을 통해 특정 정보만 학습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기점으로 제약업계에 G-MATRIX 공급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국내 대표 제약사 중 하나인 동아제약이 생성형 AI 솔루션을 도입한 후 국내 대형 제약사들의 G-MATRIX 구축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이투데이/박상인 기자 (si202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