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HLB(에이치엘비) 주가 급등...中 캄렐리주맙 이슈 기대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경상 기자]
국제뉴스

HLB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LB(에이치엘비) 주가가 상승 전환됐다.

23일 오전 9시 46분 기준 HLB는 8.52%(4200원) 상승한 5만 3500원에 거래 중이다.

그룹주인 HLB제약, HLB생명과학, HLB이노베이션, HLB테라퓨틱스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이날 HLB이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제2회 2024 HLB 바이오포럼'을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국 파트너사인 항서제약의 캄렐리주맙 관련 이슈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한편 HLB 바이오포럼은 HLB의 간암신약 사례를 통해 미국 내 항암제 상업화 과정과 주요 전략을 공유하고, HLB그룹 바이오 계열사 간의 전략적 협업과 연구개발 방향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 승인이 불발되면서 주가가 연일 하한가를 기록했다.

HLB는 지난해 5월 '리보세라닙'과 중국 항서제약의 면역 항암제인 '캄렐리주맙'의 병용요법에 대해 FDA 간암 1차 치료제 신약 허가를 신청했다.

하지만 FDA 측은 HLB 신약에 대해 임상 데이터 보완(CRL)을 요청했다. 회사는 CRL 수령 후 지적 사항을 수정 보완한 뒤 다시 서류를 제출하고, FDA는 최장 6개월 이내에 다시 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