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경기도-경과원, 생성형AI·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상금 1700만 원과 전문가 멘토링, 우수작품 엑셀러레이팅 등 후속 지원

-상위 입상작 도지사 상장 수여 및 행정안전부 창업경진대회 본선 추천

스포츠서울

제공=경기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생성형AI·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다음 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행정·지역경제·생활 등 다양한 공공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혹은 제품·서비스를 발굴하고,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창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 △생성형AI를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공공데이터 활용과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 응용에 관심 있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창업자 등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경기데이터드림과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누리집 내 공고를 참고하면된다.

참가자 접수 마감 이후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심사를 통해서 창의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경상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부문별 상위 1개 팀에는 도지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 클라우드 등 빅테크 기업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해 우수한 팀을 지원한며, 최종 평가에는 국내 우수 엑셀러레이터 10여 명도 평가에 참여해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출품작 중 적합한 작품은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을 추천한다.

김현대 미래성장산업국장은 “생성형 인공지능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과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제품 발굴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