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제놀루션 '세계 꿀벌의 날' 캠페인…"지속 가능한 미래 위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꿀벌과 장미 ⓒ 뉴스1 최서윤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그린바이오 전문기업 제놀루션은 '세계 꿀벌의 날'을 맞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세계 꿀벌의 날'은 매년 5월 20일이다. UN이 전 세계 식량생산과 생태계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벌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정했다.

제놀루션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임직원 가족들을 회사로 초대해 꿀벌의 날 소개, 양봉장 투어, 꿀벌 아트&쿠킹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제놀루션은 세계 최초 꿀벌 유전자 치료제 '허니가드-R' 외 화학농약을 대체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친환경 RNA 작물보호제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꿀벌 서식지 조성과 연구를 위해 본사 건물 옥상에 도시 양봉장을 조성, 약 20만 마리의 벌들이 서식하고 있다.

제놀루션 관계자는 "우리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퍼스트 인 클래스(first-in-class) 개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환경과 꿀벌 보호를 위한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내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뉴스1

세계 꿀벌의 날 캠페인(제놀루션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