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LH-국방부, 3기 신도시 신속 추진 업무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군부대 이전·무주택 군인 주거지원 협력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1일 국방부와 3기 신도시 조기 안착 및 무주택 군인 주거안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기 신도시 사업시행자인 LH는 무주택 군인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택지를 국방부에 우선 공급하고, 국방부는 군사시설 이전 등 3기 신도시 사업의 신속한 이행에 적극 협력한다.

세부적으로 보면 LH는 부대 이전, 무주택 군인의 주거지원 등 군 협력 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수도권 주택 공급 확대의 핵심인 3기 신도시 조성 속도를 앞당긴다는 방침이다. 국방부는 주거 불안이 군인의 직업적 자긍심과 사기 저하로 이어져 임무수행 저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만큼, LH와 무주택 군 간부들을 위한 3기 신도시 내 주택 분양 관련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LH와 국방부는 원활한 협약 이행을 위해 LH 국토도시본부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 등을 중심으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공공택지 공급 및 군 관련 협력 사항에 대해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국방부와 협력해 군부대 이전 등 3기 신도시 조성을 위한 군 협의 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나가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선호 국방부 차관은 “국방부와 LH가 상생 협력해 3기 신도시 내 공공택지를 공급받게 되면 군 간부들의 내집마련 여건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동훈 기자 hooni@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