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퇴근 후 달릴래?'…여의나루역, 탈의실·파우더룸 갖춘 '러너스테이션' 변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경화 기자 = 서울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에 탈의실·파우더룸과 물품 보관함을 갖춘 달리는 시민을 위한 '러너스테이션'이 생겼다.

21일 서울시에 따르면 러너스테이션은 이날 개관한다. 시는 지난해부터 지하철 역사 내 유휴공간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로 채우는 '펀스테이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의나루역 러너스테이션'은 지하철 역사 혁신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 중인 펀스테이션 1호다.

뉴스핌

서울 지하철 5호선 '러너스테이션'이 조성됐다. B1 러닝플랫폼 [사진=서울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을 연 러너스테이션은 여의나루역 내 2개 층(B1층~M1층) 일부 공간을 활용해 조성됐다. 러너들의 의견과 요청을 최대한 반영해 물품보관함 총 58개(M1층 42개, B1층 16개)와 탈의실 등을 설치해 퇴근길 또는 특별한 준비 없이도 운동화만 있으면 편하고 쉽게 러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우선 B1층에 마련된 '러너스 베이스캠프'에는 러닝 전‧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탈의실, 파우더룸이 있어 인근 직장인이나 타 지역에서 여의도를 방문한 러너들이 편하게 옷을 갈아입고 달리기를 시작할 수 있다.

누구나 활용 가능한 미디어보드(베이스캠프 내)도 설치‧운영된다. 이곳에선 스트레칭·러닝 자세, 러닝 용어 등 안전한 달리기를 위한 디지털 코칭과 여의나루 인근 러닝코스 등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미디어보드로 사진 촬영 후 개인 메일이나 문자로 전송도 가능하다.

뉴스핌

서울 지하철 5호선 '러너스테이션'이 조성됐다. B1 러너스 베이스캠프 [사진=서울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닝 관련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일단 베이스캠프 입구에서 신발 소독·살균기를 설치해 운동화를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 러닝 컨디션을 올려준다. 신발이 소독되는 동안 전시된 러닝화도 신어볼 수도 있고 인바디 기계로 개인별 신체 상태도 체크 할 수도 있다.

러너스테이션을 중심으로 전문 러닝 프로그램도 6월 말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 소속 코치가 참여하는 '요일별 러닝 클래스', '주말 어린이 러닝 클래스', '개인별 최고 기록 완성 4주 완성 PB 클래스' 등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런플'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베이스캠프 입구 기둥에 설치된 '러닝코스 랭킹 보드'도 눈길을 끈다. 모바일앱 '런플' 활성화 후 여의도한강공원 둘레길 8.4㎞ 코스 달리면 랭킹과 개인기록이 등재되는 방식으로 재미는 물론 기록경신을 위해 러너스테이션을 꾸준히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시는 덧붙였다.

옷을 갈아입은 후 M1층으로 한개층을 올라가면 가로로 긴 미디어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보드에서는 해치와 다양한 러닝캐릭터가 여의도 한강공원의 날씨를 알려주고 서울시 주최 러닝‧생활체육 정보와 러너스테이션 홍보영상도 표출한다.

뉴스핌

서울 지하철 5호선 '러너스테이션'이 조성됐다. B1 랭킹보드 [사진=서울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1층에서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나가는 여의나루역 2번 출구는 러너들을 위한 포토존으로 꾸며진다. 계단을 러닝 트랙 모양으로 디자인하고 조형물과 조명을 설치해 러닝의 시작과 끝을 기념하는 색다른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러너스테이션 개관을 기념해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장 후 첫 주말인 25~26일 러너스 베이스캠프에서는 룰렛이벤트를 진행해 해치인형과 수건, 러닝복 해치키링 등 경품을 준다. 또 이날부터 다음달 20일까지는 여의도한강공원 둘레길 8.4㎞를 완주한 시민들에게 '손목닥터9988' 1000포인트도 제공한다.

펀스테이션 조성은 올해 7호선 자양역, 2호선 뚝섬역과 6호선 신당역에 이어 내년 2호선 시청역과 8호선 문정역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각각 '휴식역 자양', '헬시 파트너 뚝섬역', '복합문화공간 신당역' 등으로 변화한다.

오세훈 시장은 "여의나루역을 달리기를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즐기고 도전하는 러너의 성지로서 일상의 활력과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건강도시 서울 실현을 앞당기겠다"며 "여의나루역을 시작으로 펀스테이션을 지속 발굴해 일상 공간에서 건강하고 힙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h9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