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코어라인, 유럽 병원들에 AI 솔루션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가 유럽 거점 병원들과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중장기적 파트너십 확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19일 코어라인소프트는 독일 쾰른 대학병원과 뮌헨 방사선센터, 벨기에 대형병원 AZ 클리나, 이탈리아 사피엔차 및 모날디 등에 자사 AI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어라인소프트는 현지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와 프로젝트 경험 등을 바탕으로 일찌감치 유럽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주요 병원들과 파트너십을 도모해왔다.

그 일환으로 2020년 8월 유럽 현지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2021년 7월 미국 현지법인도 설립했다. 지난해 말에는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 이탈리아 카타니아 대학병원, 프랑스 이마젠그룹 등에도 솔루션 공급을 완료했다. 이번에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 곳은 상당수가 글로벌 순위권에 드는 지역 거점 병원이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유럽 시장에서 톱티어급 레퍼런스를 확보하기 위해 조직적 협력체계를 구축해왔다"며 "유럽의 영향력 있는 병원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시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