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가성비 통했다” 롯데하이마트 PB냉장고, 초도물량 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만원대 초가성비 냉장고, 2주 만에 3000대 팔려

이투데이

19일 고객이 롯데하이마트에서 PB상품인 하이메이드 싱글 원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만 원대 가성비 롯데하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냉장고가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이 모두 팔렸다.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메이드 ‘싱글 원(Single ONE) 냉장고가 이달 1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2주 만에 초도물량 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초도물량 완판에 따라 현재 매장, 온라인쇼핑몰에서 예약판매로 전환해 운영 중이며 구매 시 5월 마지막 주부터 상품을 순차 발송할 계획이다.

하이메이드 Single ONE 냉장고는 1~2인 가구 증가,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약 1년여 간의 연구·개발 및 테스트를 통해 출시한 상품이다. 고물가에 가성비 상품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극강의 가성비인 29만9000원에 출시했다.

에너지효율 1등급 상품이며 245ℓ 소용량, 슬림한 디자인 등이 특징이다. 특히 추가 비용 없이도 5년 AS 연장보증보험을 적용해 수리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예약판매를 차질 없이 진행하며 일주일 후부터 순차적으로 추가 물량을 투입, 6월부터 입고되는 물량은 현재보다 약 2배 확대할 예정이다.

또 이번 자체브랜드 상품 흥행을 시작으로 인구 구조의 변화,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 등에 집중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하이메이드 ‘Single ONE’ 시리즈 2탄은 롯데하이마트 PB의 핵심 타겟인 1~2인 가구의 특성과 시장 트렌드를 고려해 7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PB 냉장고를 구매한 2030 고객 중 3분의 1은 신규 고객으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상품을 다양한 고객이 경험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향후 선보이는 PB 상품들도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유승호 기자 (peter@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