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매일유업, 중국 알리바바에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분유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매일유업과 알리건강의 협약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유업은 알리바바 그룹의 헬스케어 자회사인 '알리건강'과 자선사업 파트너쉽 협약을 맺고, 특수분유인 '앱솔루트 엠피에이(MPA) 1·2단계' 제품을 중국 시장에 공급하기로 협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국 내 안정적인 특수분유 공급을 희망하는 한 환아가족의 요청을 계기로 성사됐다.

이번 협약으로 알리건강은 매일유업 특수분유의 중국 온라인커머스 플랫폼 입점 지원을 통한 안정적인 공급과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기금지원 및 제품기부, 병원 및 보건소와의 연계 등의 제반 활동들을 지원하기로 했다.

매일유업은 앱솔루트 엠피에이(MPA) 1·2단계 제품 공급을 계기로 특수분유의 공급 품목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며, 더불어 중국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기업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특수분유 앱솔루트 엠피에이(MPA) 1·2단계는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조제식품으로, 메틸말론산혈증과 프로피온산혈증 증상이 있는 환아들을 위한 제품이다.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국내에서는 5만 명 중 1명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으로 체내에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유전대사 질환이다.

매일유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1999년부터 25년째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8종 12개를 제조·공급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앱솔루트 엠피에이(MPA) 1·2단계 특수분유 공급을 계기로 앞으로 국내를 넘어 중국의 선천성대사이상 환아와 가족들에게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이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투데이/김유연 기자 (kyy0907@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