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치료 휴가' 떠난 이재명 "내부갈등에 힘 빼지 말아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온라인 팬 카페 '재명이네 마을' 메시지

뉴시스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5.08. xconfind@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금민 기자 = 입원 치료를 위해 휴가를 떠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우리 안의 작은 차이로 내부갈등과 대립에 힘을 빼지 말자"고 당부했다.

10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는 전날(9일) 자신의 지지층 온라인 팬 카페 '재명이네 마을'에 "더 큰 공동의 목표를 향해 부족한 건 채워주고, 필요한 건 나누며 어깨 겯고 함께 전진하자"고 말했다.

그는 "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의 승리는 바로 여러분의 헌신과 기여 덕분"이라며 "그러나 이제 작은 고개 하나를 넘었을 뿐이다. 더 큰 힘을 모아 더 큰 산을 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엄혹한 현실을 이겨내고, 당원이 주인인 민주당을 통해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꼭 만들자"며 "퇴행을 멈추고 다시 희망으로 향하는 역사적 현장의 제1선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싸우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전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입원 치료차 휴가를 떠났다. 민주당 측은 이 대표의 병명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그동안 미뤄온 물혹 제거 수술 등을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happy726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