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인도네시아서 아기상어 만난다…더핑크퐁, '트패블로카'와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동남아시아 최대 여행 플랫폼 트래블로카와 함께 여름 휴가 캠페인 '핑크퐁 아기상어와 함께 세계 여행 떠나요'를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은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더핑크퐁컴퍼니는 아세안 공항 중 최다 이용객을 자랑하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과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발리 응우라이 국제공항에서 캠페인 필름을 인터랙티브 전시로 선보인다.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트래블로카로 간편하게 여행 상품을 예약하고 세계 곳곳의 여행지를 탐험하는 스토리를 30초 분량으로 담았다. 인도네시아 현지 TV 광고와 주요 도심의 옥외 광고로도 만나볼 수 있다.

현지에서 다양한 공연과 혜택도 마련했다. 핑크퐁 아기상어가 팬들과 직접 인사를 나누는 '밋앤그릿' 외에도, 오프라인 공연이 인도네시아 도시 곳곳에서 개최된다. 또한, 트래블로카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여행 상품을 예약하면 스티커북과 3D 퍼즐 등 핑크퐁 아기상어 한정판 스페셜 굿즈를 포함해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트래블로카는 2012년 항공권 검색 엔진으로 시작해 동남아에서 1억3100만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를 기록한 최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전역에서 6만 개가 넘는 해외 숙소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세계 최초로 조회수 100억뷰를 돌파한 글로벌 IP(지적재산권) '핑크퐁 아기상어'를 활용해 가족 동반 여행객을 대상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트래블로카와 캠페인을 기획했다. 아세안 경제규모 1위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현지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주혜민 더핑크퐁컴퍼니 사업개발총괄이사(CBO)는 "트래블로카와의 여름 휴가 캠페인을 통해, 인도네시아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여행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는 동남아시아는 물론, 국경과 플랫폼을 넘어 소비자 접점을 다각화하며 콘텐츠를 통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이코 푸테라 트래블로카 여행사업부문대표(CEO)는 "올여름, 더핑크퐁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트래블로카 이용자 및 동남아 현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핑크퐁 아기상어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여행을 통해 차별화된 영감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