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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4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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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1분기 역대 최대 매출 달성...영업이익 3105억원 [게임업계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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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그라운드’ 호조 영향
시장 예상치 상회 호실적


매일경제

크래프톤 CI. 크래프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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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PUBG) 지식재산(IP) 효과에 힘입어 시장 전망치를 뛰어넘는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6659억 원, 영업이익 310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3486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6% 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89% 증가했다.

사업 부문(플랫폼)별 매출액은 모바일이 4023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PC 2437억원, 콘솔 115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성장을 이뤘다.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지난 4분기 출시한 론도(Rondo)맵 업데이트와 올해 1분기 출시한 성장형 무기 스킨 등의 인기에 힘입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매출 모두 2022년 무료화 이후 최대 수치를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도 6주년 테마모드와 홈그라운드 콘텐츠를 바탕으로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했다.

회사 측은 “올해 BGMI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더불어, 다양한 퍼블리싱 경험과 게임 중심 투자에 더욱 집중해 인도 시장의 1위 퍼블리셔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크래프톤은 올 3분기 차기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4분기에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 4월 한국 지역에 한정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테스트를 5일간 진행했다. 테스트에는 5만 명이 넘는 참가자가 모집됐다.

한편 크래프톤은 이날 이사회 내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위원회를 신설했다고 공시했다. ESG위원회는 위원장인 윤구 사외이사가 위원장을, 장병규 의장, 여은정 감사위원장이 위원을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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