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핀테크MBA(원장 이석규)가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균관대 핀테크MBA는 역동적 금융환경에서 발맞춰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고 디지털 종합역량을 보유한 최고 수준의 핀테크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22년 신설된 MBA과정이다. 미래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핀테크 전문가를 꿈꾸는 직장인을 위하여 토요 집중 수업 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국내 유일하게 성균관대학교만이 가지고 있는 BK 핀테크 교육연구단과의 협업을 통해 구축한 전문 교육 인프라, 전임교원 중심의 이론과 실무를 융합한 강의, 최신 경영 트렌드와 이슈를 습득하기 위한 명사 초청 세미나 개최, 다양한 장학 혜택 등을 제공한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핀테크MBA 재학 중 학생 개인의 선택을 통해 미국 South Carolina 대학에서 Business Analytics 석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기회 역시 제공한다.
성균관대 핀테크MBA 교육과정은 금융과 AI, 소프트웨어 분야를 통합한 다양한 핀테크 관련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 나아가 연1회 해외 핀테크 중심지를 방문하여 실무 감각과 글로벌 역량을 신장할 기회를 마련하여 글로벌 핀테크 산업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재학생들과 졸업생들 간의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동호회 활동 및 동문의 밤 행사 등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인적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석규 경영전문대학원장은 “핀테크MBA 교육과정은 단순히 핀테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 금융 산업의 미래를 새롭게 그려나가는데 목적이 있다”라며 “페이먼츠, 오픈뱅킹 등 핀테크는 이미 우리의 일상과 산업 전반에 깊숙이 파고 들었으며, 금융학 이론과 AI빅데이터 관련 실무를 공부하고 최신 금융 트렌드를 이끌어 갈 핀테크 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핀테크MBA에 진학하여 배운 것을 함께 공유하고 더욱 발전시키는 시간과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성균관대 핀테크MBA 후기 신입생은 오는 24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17일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핀테크MB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핀테크MBA 홈페이지 또는 핀테크 MBA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안충기 기자 newnew9@joongang.co.kr
▶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