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하마스·이스라엘 무력충돌

이스라엘, 가자지구로 인도적 지원 반입 가능한 케렘 살롬 검문소 폐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마스 로켓포 공격으로 이스라엘군 3명 죽고 여러명 부상

뉴시스

[케렘 샬롬 검문소=AP/뉴시스]이스라엘 가자지구를 가로지르는 케렘 샬롬 국경 검문소에서 지난 1일 '월드 센트럴 키친'(WCK) 로고가 새겨진 인도주의적 지원품 더미가 보이고 있다. 이스라엘이 하마스의 로켓포 공격으로 이스라엘군 3명이 죽고 여러 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케렘 샬롬 국경검문소를 폐쇄했다고 BBC가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2024.05.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세진 기자 = 이스라엘이 하마스의 로켓포 공격으로 이스라엘군 3명이 죽고 여러 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케렘 샬롬 국경검문소를 폐쇄했다고 BBC가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검문소는 가자지구로 식량과 의약품을 포함한 인도주의적 지원을 반입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경로 중 하나이다.

중재자들은 가자지구의 휴전과 하마스가 억류한 인질 석방을 위해 이집트에서 이틀 간 협상을 벌였었다.

휴전 제안은 인질들이 석방되는 동안 40일 간 전투를 중단하고, 이스라엘 감옥에 수감된 다수의 팔레스타인 수감자들을 석방하는 내용이다.

하마스는 제안에 "긍정적"이라고 말했지만, 휴전 협정이 영구적인지 일시적인지가 주요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마스는 어떤 휴전도 전쟁 종식을 위한 구체적 약속을 할 것을 주장하지만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를 거부했다. 네타냐후는 "이스라엘은 하마스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 우리는 하마스가 가자지구를 다시 장악하고 군사 기반 시설을 재건하고 이스라엘을 위협하는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이는 이스라엘에 끔찍한 패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