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대만 관광객 유치…'타이베이~대구' 진에어 항공권 할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구=뉴시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진에어와 함께 대만 관광객 대상 항공권 프로모션. (사진=대구시 제공) 2024.05.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1일부터 진에어와 함께 타이베이에서 출발하는 대구행 노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만 관광객 유치 활성화와 대구 대표 축제 홍보를 위해서다 .

대만은 2018년 스카이스캐너에서 발표한 대만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단거리 해외여행지 1위 도시로 대구가 선정됐다. 이후 꾸준하게 관광객이 늘어 2019년에는 대구방문 해외관광객의 42%를 차지했다.

코로나19 이후 해외관광이 본격화된 지난해와 지난 2월까지 각각 41%, 48.3%를 점유하는 등 대구에 대한 관심과 관광목적지로 선호가 높은 나라다.

대구-타이베이 직항을 운영하고 있는 진에어와 협업, 지역 대표 축제 홍보와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대만 관광객 대구 적극 유치를 위한 전략적 홍보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진에어 대만 홈페이지에서 6월30일까지 대구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 대만 관광객 33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선착순으로 TWD700(한화 3만원 상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운임 할인 코드가 적용되는 탑승기간은 5월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및 7월 치맥페스티벌 축제 기간이 포함된 8월31일까지로 항공권 할인과 더불어 진에어 대만 홈페이지에는 대구 대표 축제 정보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온라인 특가를 제외한 전체 운임에 적용할 수 있어 대만 아웃바운드(외국인의 국내 관광) 비수기인 이달에도 대구 노선 구매 대만 관광객의 증가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예진흥원 강성길 본부장은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 항공 업계를 대표하는 선도 기관들이 뭉친 이번 프로모션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축제 개최 기간에 발맞춰 실속 있게 대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이 있어 대만 관광객들의 풍성한 여행 경험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