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7일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에서 아동의회 의원 및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및 본회의 개최 등 아동의 참여권 실현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제6대 아동의회 및 제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이 27일 오전 10시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5층 소강당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이 자신들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직접 의견을 제시, 정책결정 과정에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고자 2018년 참여기구를 출범하였다.

올해 2월부터 공모와 기관추천 등을 통해 아동의회 의원 31명,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6명을 모집, 이날 제6대 아동의회 의원 및 제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새로운 임기의 시작을 알리는 위촉장 및 배지, 스톨을 수여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의회 및 청소년참여위원회의 구성원들은 정기회의, 구정 모니터링, 정책제안대회, 본회의 등 참여활동과 더불어 국제청소년 교류활동 및 국회 방문 등 자치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행복이 넘치는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우리 아동 ·청소년들이 미래를 꿈꾸고, 새로운 일들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