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뮤지컬으로 키우는 집중력 '2024 상반기 어린이예술탐험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테이지]
뉴스테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024년 5월 11일~8월 9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키즈아카데미에서 '2024 상반기 어린이예술탐험대'가 열린다.

'2024 어린이예술탐험대'에서는 서울시립교향악단, 교육공연 그룹 잼스틱, 브로드웨이 42번가 주연 출신 배우, 2024년 뮤지컬 '영웅' 출연 배우, 서예가, 역사가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실제 현장의 전문 예술가가 참여하는 만큼 어린이들이 예술 감수성을 끌어올리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뮤지컬 '영웅' 탐구생활은 뮤지컬 영웅 제작사인 ㈜에이콤과 손을 잡고 마련한 예술+역사 결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강좌를 수강한 날에 뮤지컬 '영웅'을 관람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패키지도 준비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이 매년 어린이들 누구나 클래식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클래식월드'를 선보인다. 올해도 서울시립교향악단 소속 단원들과 타악 퍼포먼스 그룹 잼스틱이 각각 참여하여 수준 높은 연주와 퍼포먼스를 할 예정이다.

무대 위 체험을 할 수 있는 베스트셀러 강좌 '뮤지컬 아카데미'도 운영될 예정이다. 2018년 브로드웨이 42번가 주연의 정단영 배우가 직접 참여하면서 더욱 디테일하고 전문적인 뮤지컬 교육이 될 예정이다.

무대 연기와 함께 탭댄스를 배우는 과정이 포함돼 특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 모든 과정의 마지막 시간에는 완성된 뮤지컬의 한 장면을 뮤지컬 배우처럼 등장하여 가족들을 초청해 선보임으로써 참여 어린이가 잊지 못할 추억과 흥미로운 경험도 가지게 된다.

새롭게 단장한 프로그램 '리더십랜드'는 뮤지컬 '영웅' 공연과 연계한 역사+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24년 뮤지컬 '영웅'에 출연하는 '외무대신'역의 조영태 배우와 '앙상블 및 안무감독'의 박경수 배우, 영화 '서울의 봄' 캘리그라피로 잘 알려진 서예가 장천 김성태 작가, '탐탐역사'의 역사해설가 김영희가 교육 강사로 참여한다. 대한민국의 영웅 안중근 의사와 독립의 역사를 4개의 주제와 예술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사진 제공_

노래 강좌는 조영태 배우와 함께 '그날을 기약하며'넘버를 부르며 발성 기초를 배우고 역사적 배경도 조명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실제 출연 배우와 목소리를 한데 모으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서예 강좌는 안중근 의사의 유묵과 동양평화, 대한독립의 꿈을 서예로 익힐 수 있는 시간으로 김성태 서예가에게 배우는 서예 기초부터 안중근 의사의 정신까지 직접 유묵으로 만들어보며 직접 쓴 글씨로 담아갈 수 있다. 수업 진행에 필요한 붓, 먹, 화선지 등이 무료로 제공되는 혜택도 놓칠 수 없다.

안무 강좌는 이번 뮤지컬 <영웅>의 앙상블 출연과 안무감독을 맡은 박경수 배우의 강좌로 명장면 '누가 죄인인가'를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재판 장면에 등장하는 다양한 배역이 되어 함께 춤을 배워볼 수 있다.

역사 강좌는 역사를 재미있게 알려주는 '영상궁' 김영희 선생님에게 '장부가', '누가 죄인인가' 노래의 가사로 역사를 배워본다. 안중근 의사의 신념과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15가지 이유를 탐구하고 잘 알지 못했던 우리나라의 독립투사 영웅들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된다.

교육운영은 클래식월드가 4회, 리더십랜드가 8회 총 12회로 구성되며 뮤지컬 아카데미는 발표회 준비 과정으로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평일 7일간 1, 2차에 걸쳐 2번 연속 운영된다.

교육 참가비는 클래식월드, 리더십랜드는 회당 3만원이며 뮤지컬 아카데미는 24만원(7회 참여, 실연준비금 포함)이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세종예술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tickets.interpark.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24년 어린이예술탐험대 리더십랜드를 찾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예술교육 패키지, 리더십랜드 강좌 수강 날짜에 뮤지컬 <영웅>을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또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