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넥슨, ‘서든어택’ e스포츠 리그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 27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 공식 e스포츠 리그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을 오는 27일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우승 상금 2000만 원, 총상금 5000만 원 규모로 5년 만에 전경기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오는 27일부터 6월 15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17시 서울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해 관람할 수 있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 시즌 우승 클랜 ‘icsu’를 포함해 ‘dejavucrew’, ‘준자냥냥’, ‘likethat’, ‘사신’, ‘I’am’, ‘illusions’, ‘짤랑이네’ 등 8개 클랜이 본선 경기에 나선다.

개막전에선 ‘dejavucrew’와 ‘짤랑이네’가 1경기를 펼치고 ‘illusions’와 ‘준자냥냥’이 2경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넥슨은 대회 개막을 기념해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회 기간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 전원에게 1만 ‘넥슨캐시’를 비롯한 게임 아이템, SP 쿠폰을 지급하고 개막전과 결승전에선 ‘넥슨캐시’ 선물을 2배로 제공할 예정이다.

인상적인 치어풀 또는 리액션을 보여주거나 정해진 현장 출석 체크 횟수를 달성한 관람객에게는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온라인과 게임 내에서도 이벤트가 이어진다. 대회 기간 생방송 드롭스를 수령하거나 주간 미션에 참여하면 이번 대회를 기념하는 영구제 총기와 ‘넥슨캐시’ 등의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파트너 BJ의 방송에서 승부예측에 참가하고 예측에 성공하면 BJ와 시청자 모두에게 예측 성공 보상이 주어진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