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테스트 참가자 5만명 돌파
선착순 마감 후 신청 문의 쇄도
테스트 인원 확대 추가 모집
테스트 참가자 5만명 돌파
선착순 마감 후 신청 문의 쇄도
테스트 인원 확대 추가 모집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관련 이미지. 크래프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참가 신청 5만 건이 마감됐지만 신청 문의가 이어지는 등 이용자 관심이 뜨겁자 테스트 인원을 확대한다고 회사측은 26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4월 24일 수요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 중이다.
앞서 크래프톤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테스트의 규모를 5만 명으로 설정하고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했다.
회사 측은 “참가자가 5만 명을 돌파하고 테스트가 시작된 이후에도 신청과 문의가 계속되고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과 기대감에 부응하고자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사전 체험판을 다운로드해 28일 일요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한국에서 추가로 대규모 테스트를 또 한 번 진행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테스트와 달리 다음 테스트는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다음 테스트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익스트랙션 RPG 장르의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테스트에 참가하고 설문을 통해 의견을 남긴 이용자 전원에게는 다음 대규모 테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크래프톤은 24일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개발자 편지’ 콘텐츠를 공개하고, 테스트에 참여 중인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크래프톤은 개발진과 이용자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