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해당검사는 미국 비디엄(Vidium)사와 협력하여 수의종양전문의들에 의해 진행되는 전문적인 암유전자 검사로서 진단뿐 아니라 추천 치료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비만세포종, 림프종, 골육종과 같은 일반적인 반려견 암 뿐만 아니라 진단이 불확실한 종양 등을 모두 포함하며,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표적치료가 가능한 치료제를 미국 종양전문의가 추천하는 방식이다. 또한, 필요시 조직 및 세포 병리학 검사도 동시에 의뢰가 가능하다.
강미애 벳엔진 연구소장은 “환견의 암세포 및 조직 검체에서 추출한 핵산에 대한 120개의 암유전자의 돌연변이를 식별한 후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통해 암 진단과 예후 그리고 다약물 내성을 포함한 유전자 정보뿐만 아니라 맞춤 암 치료제까지 추천되며 95% 민감도와 99% 특이도를 보이는 검사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벳엔진은 현재 박사급 전문 수의사와 종양학, 면역학, 분자생물학 전문 박사급 연구인력을 보유한 반려동물 질병진단기관이며 다량의 동물용 검체를 확보하고 있는 바이오뱅킹 기업이다. 또한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지난해 동물용 의약품 임상시험 실시기관으로 지정되어 다수의 동물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벳엔진이 제공하는 암유전자검사 서비스 의뢰에 대한 상세정보는 ㈜벳엔진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