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케이메디허브, 동물 애도 차원 '실험동물 사랑의 날'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류를 위해 희생된 동물 애도

아주경제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제10회 실험동물 사랑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는 지난 24일 ‘제10회 실험동물 사랑의 날’ 행사가 인류를 위해 희생된 동물을 애도하고 연구자에게 생명존중과 윤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했다고 25일 전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케이메디허브 임직원과 경북대학교 김길수 교수, 대구시수의사회 박준서 회장, 실험동물운영위원회 김대환 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자리에 모인 일동은 한 해 동안의 동물현황을 알아보고 희생된 동물을 위해 국화꽃 헌화 및 묵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2016년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인증을 받았으며, 2021년 연구기관 국내 최대규모의 실험견 플레이그라운드를 구축하여 실험동물전임수의사를 포함한 인력이 동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23년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i) 완전 인증을 재획득하는 등 윤리적 동물실험 수행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양진영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가 실험동물의 스트레스 완화 등 윤리적 취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대구=이인수 기자 sinyong6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