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대형MMORPG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24일 저녁8시 정식 출시...한국,대만,홍콩,마카오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넷마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넷마블이 2024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함께 야심차게 준비한 대작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드디어 정식 서비스를 24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한국 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양대 모바일 마켓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넷마블은 24일 오후 8시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넷마블에프앤씨 개발)'을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다. 국내 드라마를 MMORPG로 만든 건 보기 드문 사례로,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이 게임은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었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모험은 단순히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 받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무너진 명소나 특정 건축물을 함께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재미도 존재한다. 또한, 게임 속 대륙은 특정 주기로 낮밤의 변화가 이뤄지고, 비와 눈이 오는 등 날씨의 변화도 시시각각 이뤄진다.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