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어도비, 생성형 AI 후속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3 파운데이션 모델' 베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사진= 어도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가 포토샵과 파이어플라이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생성형 AI 모델군의 후속인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3 파운데이션 모델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3는 고품질 이미지 생성, 프롬프트 이해도 향상, 새로운 차원의 디테일과 다양성, 빠른 아이디어 구상과 표현 개선 등 고도화된 역량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파이어플라이 웹 앱 내 텍스트를 이미지로 모듈 구조 및 스타일 참조와 이미지 종횡비를 확장·변경 가능한 생성형 채우기 모듈의 새로운 기능에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3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디테일한 이목구비와 다양한 분위기 및 표정을 반영한 인물 렌더링, 복잡한 구조물 및 군중 표현 개선을 느낄 수 있다. 또 길고 복잡한 프롬프트를 정확하게 반영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3는 어도비 애플리케이션의 파이어플라이 구동 생성 크레딧을 포함한 유료 구독 플랜 또는 무료로 파이어플라이 웹·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일라이 그린필드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최고기술책임자는 “1년여 만에 수백만명의 크리에이터가 매일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미지 생성 툴로 자리잡은 파이어플라이는 아직 시작 단계”라면서 “이미지 3 파운데이션 모델을 통해 최첨단 기술을 지속 발전시키고, 이번 베타 버전을 활용해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