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조지연 당선인, 대형 아울렛 유치 발 벗고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만나 필요성 강조
"골든타임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뛸 것"


파이낸셜뉴스

조지연 국회의원 당선인(국민의힘, 경북 경산, 왼쪽 첫번째)은 지난 23일 조현일 경산시장(오른쪽 첫번째)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형 아울렛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조지연 당선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경산=김장욱 기자】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뛰겠다."
조지연 국회의원 당선인(국민의힘, 경북 경산)이 대형 아울렛 유치에 발 벗고 나서 관심을 끈다.

조 당선인은 지난 23일 조현일 경산시장과 함께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형 아울렛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안 장관과의 만남은 지난 3월 11일에 이은 추가 면담으로 조 당선인은 경산지식산업지구 개발계획 변경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는 애초 계획된 연구개발(R&D)과 제조업 중심의 지식산업시설을 지식산업, 서비스, 유통이 결합한 복합경제산업시설로 변경하는 것이 골자로 한다.

이 변경안이 산자부를 통과하게 되면,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형 아울렛 조성이 가능해진다. 현재 해당 안건은 25일 산자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 결정을 앞두고 있다.

조 당선인은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안덕근 장관을 만나 최선을 다해 설명하고 설득했다"면서 "앞으로 열심히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형 아울렛 조성은 조 당선인의 핵심 공약이다.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협력을 통한 기술혁신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 경산시와 인구가 비슷한 타 지자체의 사례를 보면 대형쇼핑몰 유치를 통해 생산유발효과 1508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 776억원, 고용유발효과 1311명 등의 긍정적 변화가 있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