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인하대, 일반대학원 후기 신입생 모집…전일제 신입생 98.5% 장학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하대학교가 2024학년도 일반대학원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의학 계열의 50개 학과와 학과·학연 간 협동과정이다.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을 모집하며 학위 과정에 따라 학사·석사 학위소지(예정)자나 법령에 따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할 수 있다.

인하대 일반대학원은 '도전과 협력으로 미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연구 중심 대학원'을 비전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원 교육과정 혁신 ▲수요 기반 창의적 전문가 양성 ▲연구중심대학형 연구·산학 혁신 선도 ▲특화 분야 연계 INHA 브랜드 창출 ▲글로벌 선도 경쟁력 강화 ▲지속 가능 대학원혁신 생태계 구축 등 6대 핵심전략에 따른 실행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핵심 공통 교과과정, 연구자로서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비교과 프로그램, 화이트 바이오 융합전공, 스포츠의학 융합전공 등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통합형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아시아경제

인하대학교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하대 일반대학원의 취업률은 2023년 대학알리미 공시 기준 86.8%에 달하며, 4차 유지취업률도 93.6%로 높다. 대학 측은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졸업생 선배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대학원은 안정적인 연구활동을 보장하고 학생들의 연구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장학제도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2024학년도 1학기 전일제 신입생 중 장학금 수혜자의 비율은 98.5%에 달하는 등 국내 연구중심대학원 중 최고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강진구 인하대 대학원장은 "연구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미래를 잘 개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 서류 접수 마감일은 다음 달 3일까지이며, 합격자는 6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