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김윤덕 의원이 12일 전북 전주시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전주갑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4.03.12. pmkeul@newsis.com /사진=김얼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의 환경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한화진 장관에게 '가습기 살균필터' 관련 질의를 하고 있다. 2023.10.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신임 당 사무총장과 정책위의장에 3선인 김윤덕·진성준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수석사무부총장에는 강득구 의원, 조직사무부총장에는 황명선 당선인, 디지털전략사무부총장에는 박지혜 당선인이 각각 임명됐다.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은 민병덕 의원이, 전략기획위원장은 민형배 의원이 맡게 됐다. 민주연구원장에는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이 선임됐다.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은 김우영 당선인, 수석대변인은 박성준 의원, 대변인은 한민수·황정아 당선인이 각각 맡는다. 천준호 당대표 비서실장과 한웅현 홍보위원장, 최민희 국민소통위원장은 유임됐다.
한 대변인은 인선 발표를 마친 뒤 취재진에 "이번 당직 개편은 사무총장을 비롯한 정무직 당직자들이 일괄 사의를 표명한 데 따른 당직 재정비 차원"이라면서 "4·10 총선 민심을 반영한 개혁 과제를 추진하는 데 있어서 동력을 형성하고 신진 인사들에게 기회를 부여한다는 의미도 있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의 남은 임기 동안 한시도, 한순간도 허투루 쓰지 않고 총선 민심에서 드러난 개혁과제를 힘있게 추진해가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인선이고 거기에 맞춰서 적재적소에 맞는 인재를 골고루 발탁했다"고 덧붙였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