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수원시, 자원봉사 실적 높은 구직자 우대 기업 발굴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 ㈜갭텍과 ‘ESG경영실천·일자리나눔 친화기업 1호 업무협약’ 체결

스포츠서울

이재준 시장(오른쪽)과 ㈜갭텍 김은학 대표가 19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 수원시는 지난 19일 시청에서 ㈜갭텍과 ‘ESG경영실천·일자리나눔 친화기업 1호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자원봉사 실적이 있는 구직자를 우대해 채용하는 기업을 적극 발굴한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갭텍은 신규 인력을 채용할 때 자원봉사실적이 있는 구직자에게 가점을 부여하고, 기존 직원이 자원봉사활동을 하면 인사고과에 반영한다.

시는 사회공헌, 탄소중립 실천 등 기업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협약 참여기업이 다양한 형태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SG경영실천·일자리나눔 친화기업 1호’로 협약을 체결하는갭텍은 2022년 설립된 중소기업이다. 수원 델타플렉스 수원벤처밸리2에 입주했고, 온실가스‧이산화탄소 저감 솔루션 제공, 미세먼지저감, 대기환경 설비 제조 등 사업을 한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성과를 제외한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기여(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 등 분야에서의 기업성과를 말한다.

이재준 시장은 “사회적 기여에 관심을 두는 좋은 기업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 “갭텍이 수원에서 좋은 회사, 큰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