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원주시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2024년 도시재생 공모사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을환경 개선, 마을 콘텐츠 발굴, 공동체 및 상가 활성화 등 대상
2팀 선발, 팀별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

스포츠서울

사진|원주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 원주시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상호)는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우산동 도시재생, 주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센터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지역주민과 학생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우산동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사업 주제는 ‘우산동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물리적·사회적·인적 자원을 찾아 함께하는 주민과 학생주도형 공모사업이다.

대상 사업은 마을환경 개선, 마을 콘텐츠 발굴, 마을주민 역량 강화, 공동체 활성화, 상가 활성화 등 우산동 도시재생과 연계 가능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5인 이상의 단체(공동체), 법인·단체·시설 등이다. 총 2팀(주민 ○팀, 학생 ○팀)을 선발해 팀별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4월 25일까지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usandosi@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선정된 단체는 사업 진행 및 보조금 관련 교육을 받은 후 5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상호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구성원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들 간에 교류와 협력 분위기를 형성하는 등 자생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우산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3-743-0476)에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