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볼보차코리아, XC40 다크에디션 4분 만에 완판…'가성비' 통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볼보자동차 컴팩트 SUV XC40 .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볼보자동차 XC40의 인테리어 디자인 .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볼보자동차 XC40의 전측면 디자인 .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박경보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컴팩트 SUV인 'XC40'의 다크 에디션(Dark Edition)을 온라인 판매 시작 4분 만에 44대 전량 판매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10월 'S60 다크 에디션'이 각각 3분, 9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XC40 다크 에디션 역시 4분 만에 완판됐다. XC40은 출고까지 약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지만, 이번 XC40 다크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해 XC40의 구매를 기다리던 고객들에게는 절호의 기회로 여겨졌다.

볼보의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시장에 처음 공개된 이후, 컴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유럽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컴팩트 SUV의 트렌드를 이끄는 모델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특히 올해 1분기(1월~3월) 누적 판매량에서 417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XC40은 엔트리급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볼보의 최첨단 안전 기술 및 프리미엄 편의 사양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여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이 반영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을 탑재하고도 국내 공식 판매가격은 최상위 얼티메이트 트림 기준 543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영국 시장(약 7358만원) 대비 1928만원, 미국 시장(5만795달러, 약 6879만원) 대비 1449만원이나 낮은 수준이다.

최근 완판된 XC40 다크 에디션은 최상위 얼티메이트 다크 트림을 기반으로 기존 모델과 차별화되는 블랙 디자인 디테일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 단일 컬러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 레일에도 고광택 블랙 디자인을 적용했다.

여기에 기존의 19인치 휠과는 다른 20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을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볼보의 감성을 보여주는 블론드 레더 및 블랙 레더 다크 에디션 전용 키 케이스도 함께 제공된다.

XC40에 탑재되는 B4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엔진은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한다. 48V 배터리가 출발 및 가속과 재시동 엔진 출력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약 14마력의 추가적인 출력을 지원해 더욱 민첩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스웨덴 할덱스 사의 최첨단 5세대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장착했다.

볼보의 첨단 안전 사양은 동일하게 적용됐다. 레이더, 카메라 및 초음파 센서 어레이로 구성된 최신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기반 최고급 안전 패키지를 비롯해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조향 지원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교차로 교통 경고 및 긴급제동 지원 ▲후방 충돌 경고 및 완화 ▲차량 간 안전거리와 차선을 유지해주는 '파일럿 어시스트' 등도 첨단 안전 기술을 지원한다.

특히 국내 최고 품질의 내비게이션 '티맵'과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 사용자 취향 기반 음악 플랫폼 '플로'를 통합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안전과 개인화된 이동의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을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진화하는 스마트 카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실내는 천연 나무의 질감이 살아있는 드리프트 우드와 스웨덴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가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차량 공간에 최적화된 스피커를 탑재한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은 스웨디시 럭셔리 감성 품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초미세먼지(PM 2.5)와 꽃가루를 모니터링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최대 95%까지 방지해주는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까지 탑재했다.

박경보 기자 pkb@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