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상담부터 해결까지' 경과원, 중소기업 애로사항 상담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책 자금, 창업 벤처, 기술 사업화, 수출 판로 등 전문가 상담 진행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한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상담서비스는 지난 해 10월 양 기관이 체결한 '경기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과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도내 중소기업들은 상담 서비스를 통해 대기업 CEO와 임원 출신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한경협 경영자문단들로부터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15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은 기업애로 원스톱 종합지원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순환근무를 하며 경영 자문, 전략 컨설팅, 디지털 전환, 사업 모델 구축 등의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경기도 기업애로 원스톱 종합지원센터는 정책 자금, 창업 벤처, 기술 사업화, 수출 판로, 경영 일반, 인사 노무, 법률, 기술·인증, 특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애로를 '상담부터 해결까지' 지원하고 있다.

상담 분야별 전문가는 요일별로 배치돼 심층 상담뿐만 아니라 즉시 정보 제공과 사업·정책 연계 지원 등을 통해 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실마리를 제공한다.

또 불합리한 제도로 피해를 겪거나 정보 부족으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통합 관리와 심층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경기도 중소기업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즈비즈를 통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상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도내 중소기업은, 경기도 기업애로 원스톱종합지원센터로 연락하거나 카카오톡 '경기기업애로톡'에 채팅상담 신청을 하면 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