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롯데정밀화학, 암모니아 수출 시작…"청정 암모니아 허브 첫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이 최근 암모니아 수출을 시작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울산사업장 암모니아 터미널에 인접한 울산항에서 암모니아 수출 초도 출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베트남으로 수출되는 이번 물량은 8500톤(t)이며, 별도로 동북아시아 시장에 대한 3만t 수출 계약도 완료된 상태다.

롯데정밀화학은 이를 시작으로 동아시아 대상 유통량을 늘려갈 계획이다.

앞서 롯데정밀화학은 지난 2월 수출 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암모니아 운송 선박 구매 계약을 마쳤다.

국내 수요 확대 시기에 맞춰 울산에 대규모 암모니아 기반 수소 생산설비도 건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수소 캐리어(운반체), 선박 연료, 발전소 혼소 등 시장에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는 암모니아 수요를 확보해 2030년 청정수소·암모니아 사업에서만 매출 1조4천억원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롯데정밀화학은 밝혔다.

김용석 롯데정밀화학 대표는 "이번 암모니아 수출 초도 물량 출하는 한국이 아시아 청정 암모니아 허브로 첫발을 내딛는 포석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지난 2월 암모니아 운송선 구매와 더불어 향후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를 통해 올해 열리는 발전소 혼소 수요 확보 경쟁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롯데정밀화학이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울산항에서 암모니아 재수출 초도 출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롯데정밀화학]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김혜란 기자 kh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