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친윤' 권성동, 박영선·양정철 검토에 "자기 부정하며 상대 맞추는 건 아니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친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정부 출신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각각 국무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 후보로 검토된다는 이야기를 두고 "많은 당원과 지지자분들께서 충격을 받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총선 참패로 인해 당은 위기에 봉착했다"며 "엄중한 시기이다. 인사 하나하나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이처럼 당의 정체성을 전면적으로 부정하는 인사는 내정은 물론이고 검토조차해서는 안된다"면서 "다행히 대통령실에서 위 인사를 검토한 적이 없다는 공식 입장이 나왔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오늘과 같은 헤프닝은 메시지 관리의 부실함을 드러낸 것이다. 상당히 아쉽다"면서 "협치란 자신의 정체성과 기조를 유지하면서 상대와 타협하는 것이지, 자신을 부정하면서 상대에게 맞춰주는 것이 아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프레시안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