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선거와 투표

홍준표 "당대표 선거, 당원 100%가 맞아…당원들의 잔치 돼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타당 지지 사람도 우리 당 투표권 행사"

뉴시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11일 대구 달서구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열린 제105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4.04.11. 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은 17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와 관련해 "당대표 선거는 당원 100%로 하는게 맞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당대표를 선출하는 룰을 여론조사 30%, 당원 70%로 바꾼 것은 내가 한나라당 혁신위원장을 할 때인 2006년이었다"며 "그 전에는 당대표 뿐만 아니라 광역단체장 이상 대선후보도 당원 100%로 선출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혁신위원장을 할 때 그 룰을 당대표는 3대 7로 바꾸고, 광역단체장 이상 대선후보는 5대 5로 바꾸었다"며 "실시해보니 국민들 대상으로 하는 본선거는 이대로 진행해도 무리가 없지만, 당대표 선거는 타당 지지하는 사람도 우리 당 선거에 투표권을 행사하는 불합리가 속출하여 역선택 방지 조항을 넣자는 주장도 제기됐다"고 했다.

홍 시장은 "당대표는 당원을 대표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당원들만 선거권을 갖는 잔치가 되어야 하는 게 맞는 게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내가 만든 룰이지만 당대표 선거는 당원 100%로 하는 게 맞을 거로 보인다"며 "그 룰은 바꿀 필요가 없어 보인다"고 적었다.

국민의힘은 지난해 3월 당원 70%·여론조사 30%이었던 전당대회 룰을 당원 100%로 변경했고, 김기현 지도부가 선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