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경남도민체전 19일 개막…낮엔 스포츠, 밤엔 문화예술 즐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22일 밀양서 개최, 선수단 1만 1885명 참가

스포츠와 문화예술 어우러지는 도민화합 체전으로

노컷뉴스

도민체육대회 점검회의. 경남도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63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가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 동안 밀양시에서 열린다.

18개 시군을 대표하는 1만 1885명(선수 8499명·임원 3386명)의 선수단이 역대 최다인 36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기존 정식 종목 31개에 승마·스쿼시·철인 3종 등 시범 종목 5개가 추가됐다.

창원시가 1040명으로 가장 많이 참가한다. 10개 군 중에서는 함안군이 699명으로 가장 많다.

도는 오는 10월 김해를 중심으로 열리는 전국체전을 앞두고 도민체전이 선수단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도와 밀양시는 많은 인원이 몰리는 만큼 식품·숙박업소 위생관리, 경기장 의료지원반 운영, 임시주차장 확보, 교통 통제 등 안전한 경기가 진행되도록 지원한다.

도는 지난해부터 체육 경기 중심에서 벗어난 도민 화합의 무대로 도민체육대회를 열고 있다. 대회 기간 밀양 영남루·밀양강 일원에서 문화유산야행과 무형문화재 공연, 팜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낮에는 체육행사를, 밤에는 문화예술행사를 즐기는 대축제로 만든다는 포부다.

경남도 이정곤 문화체육국장은 "도민체전은 스포츠와 문화예술 관광이 어우러진, 도민 모두가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