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사우디 ‘e스포츠 월드컵’ 총 상금 830억원…e스포츠 역사상 최대 규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e스포츠 월드컵 소셜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올 여름 개최할 예정인 ‘e스포츠 월드컵(EWC)’의 상금 규모가 6000만 달러(83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EWC를 주최하는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올 여름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열리는 대회 총상금 규모와 세부 종목 등을 공개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EWC에는 하나의 클럽이 여러 게임 종목에 선수를 출전시켜 경쟁하는 ‘클럽 챔피언십’이 도입된다. 상위 16개 클럽에 주어지는 상금은 총 2000만 달러다.

게임별 대회인 게임 챔피언십에는 총 3000만 달러 이상의 상금이 걸렸다. 나머지는 참가자 개인에 지급되는 MVP 상금과 토너먼트 출전 자격을 얻기 위한 예선 이벤트 상금 등으로 구성됐다.

전 세계 e스포츠 역사상 6000만 달러 이상의 총상금 규모는 전례가 없는 액수다. 2023년 사우디에서 개최된 게이머즈8(Gamers8)의 종전 기록 4500만 달러를 자체 경신했다.

EWC의 세부 종목으로는 현재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LoL), FC 24, 포트나이트, 스트리트 파이터 6, 스타크래프트 2 등 다양한 장르의 경쟁형 게임 19종이 선정됐다. 한국 게임 중에서는 크래프톤의 PC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와 모바일 게임 ‘PUBG 모바일’도 이름을 올렸다. 주최 측은 “더 많은 타이틀이 조만간 발표될 예정”이라며 종목 추가 가능성을 언급했다. 구체적인 EWC 행사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변지희 기자(zh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