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WIS 2024] 기가웨이브, 최신 GPU·AI·RACK 서버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가웨이브는 WIS 2024에서 최신 GPU/AI/RACK 서버를 소개한다.

기가웨이브는 x86 및 ARM 기반의 다양한 서버 플랫폼을 통해 고성능 산업용 서버, 스토리지 및 AI, GPU등 다양한 분야에 최적의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기가웨이브는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 자회사 기가 컴퓨팅의 총판으로 국내에 주요 제품을 공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AI 컴퓨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첨단 제품을 내세웠다.

기가웨이브는 엔비디아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최신 GPU/AI/RACK 서버(G493-SB0, G293-S40)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G493-SB0은 엔비디아 OVX 서버로 인증된 2개 시스템 중 하나로, 데이터센터의 스케일 업에 최적화된 구성을 제공한다. 이 서버는 8개의 엔비디아 L40S GPU 및 5세대 듀얼 인텔 프로세서와 함께 4개의 커넥트X-7 NIC 및 1개의 엔비디아 BlueField-3 DPU를 지원, 고성능 AI 및 그래픽 컴퓨팅 작업을 구현한다.

기가웨이브의 또다른 제품인 R283-Z90 서버는 AMD EPYC 9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고성능 랙 서버로, 단일 소켓 솔루션으로 많은 듀얼 CPU 서버를 능가한다. 이 서버는 빠른 PCIe Gen5 가속기와 Gen5 NVMe 드라이브를 지원하여 최대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가웨이브의 이병천 대표는 “WIS 2024에 방문하는 많은 고객사와 잠재고객에게 고성능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분야의 업계 리더인 기가바이트: 기가컴퓨팅의 서버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당사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것”이라며 “AI/GPU/HPC 서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AMD, 인텔 기반 서버 플랫폼을 보유한 당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