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한국부동산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3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은 17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021년 조사에서 ‘우수’ 등급 달성 이후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게 됐다.

조선비즈

한국부동산원 C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2023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지자체와의 소통 및 검증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공시업무 정확성 제고, 지리 정보 시스템(GIS) 기반 자체 보상업무시스템 운용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체계 구축, 건축서비스산업 정보체계(건축HUB) 리뉴얼, 보유 DB·특허 개방(실거래, 청약 등)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국민 최우선을 원칙으로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귀담아듣고,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원은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을 조성하고 부동산 시장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방재혁 기자(rhin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