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부산교육청, 국립해양박물관 등과 '지역 학습형 늘봄 운영'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6일 오후 4시 30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2024 지역 학습형 늘봄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하윤수 부산교육감을 비롯해 김종해 국립해양박물관장, 이정엽 국립부산국악원장, 금봉달 부산어패류처리조합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교육청과 지역 사회의 협력을 통해 체험 중심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열렸다.

뉴스핌

16일 오후 4시 30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2024 지역 학습형 늘봄 운영' 업무협약식 [사진=부산시교육청] 2024.04.1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관들은 협약을 통해 '부산형 늘봄' 확대 운영에 맞춰 지역 특색을 살린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기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박물관 견학 프로그램 확대(국립해양박물관) ▲여름·겨울방학 '꿈나무 연희교실' 운영(국립부산국악원) ▲자갈치 전통 수산시장 알기(부산어패류처리조합)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지역에 기반을 둔 인재로 아이들을 성장시키는 데 이번 협약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운영할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지역의 전통과 특색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온 부산이 온 마음으로 온종일 키우고 교육하는 '부산형 늘봄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