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합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가 기업형 슈퍼마켓 비상장 자회사인 이마트에브리데이를 흡수 합병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6일) 이마트는 이사회를 열어 이마트에브리데이와의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합병 결정은 작년 9월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양사 대표를 겸임한 이후 추진해 온 통합 시너지 창출 효과를 확대할 목적입니다.

양사는 이날 공시를 통해 "이마트는 이마트에브리데이를 흡수 합병해 계열사 간 경영 자원을 통합할 예정"이라며 "이번 합병은 시장 경쟁력 강화와 시너지 효과를 통해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마트는 현재 이마트에브리데이 발행주식 총수의 99.2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합병은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합병 계약일은 이달 30일이며 예정 합병 기일은 오는 6월 30일입니다.

오는 7월 1일 등기를 마치면 통합 이마트 법인이 출범하고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소멸하게 됩니다.

이마트는 소멸법인이 되는 이마트에브리데이 소액주주에게는 적정 가치로 산정된 합병교부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박예린 기자 yeah@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