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LG CNS,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전면 고도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LG CNS,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DAP 젠AI 플랫폼' 전면 고도화
[LG CNS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LG CNS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전면 고도화했다.

LG CNS는 기업 고객의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을 돕는 'DAP 젠AI(GenAI·생성형 인공지능) 플랫폼'에서 언어 생성형 AI 서비스와 거대언어모델(LLM)을 구현하는 설루션인 '젠AI 텍스트'에 더해 '지식 저장소'(Knowledge Lake), '젠AI 이미지', '젠AI 톡' 설루션을 추가했다면서 16일 이같이 밝혔다.

추가된 설루션 가운데 지식저장소는 기업 내 다양한 문서를 지식화하며 필요한 지식을 찾고 활용하는 기능이다.

또 젠AI 이미지 설루션을 통해 정교한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맞춤형 거대 비전 모델(LVM)도 손쉽게 제작할 수 있고, 젠AI톡으로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구축해 업무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다고 LG CNS는 소개했다.

LG CNS는 지난해 20여개의 생성형 AI 사업 사례(레퍼런스) 등으로 확보한 기술적 자산을 DAP 젠AI 플랫폼에 담아 완성도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기업 고객은 자체 서버나 클라우드 등 보유 중인 인프라에 플랫폼을 설치해 사업에 필요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

생성형 AI가 거짓이나 왜곡된 내용을 생성하는 정보 왜곡 현상인 환각(Hallucination·할루시네이션)은 고객이 보유한 문서와 데이터 등의 내부 정보 자산을 활용함으로써 해결한다.

또 플랫폼은 새롭게 등장하는 생성형 AI 기술들을 바로 탑재할 수 있어 고객이 항상 최신의 AI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LG CNS 장민용 상무는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 고객은 성능, 비용, 속도, 신뢰 등 4가지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며 "DAP 젠AI 플랫폼은 기업 고객의 생성형 AI 도입을 위한 이들 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dfla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