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고흥군의회 임시회 개회, 올해 첫 추경예산안 심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까지 5일간 18개 의안 심의 및 의결

뉴시스

[고흥=뉴시스] 15일 전남 고흥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24회 임시회 1차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고흥군의회 제공) 2024.04.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흥=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고흥군의회(의장 이재학)는 15일 제32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9일까지 5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및'2024년도 제1차 고흥군 기금운용계획 변경안'과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비롯해 18개의 의안을 심의 의결할 계획이다.

주요 안건으로는 박규대 의원이 발의한 ▲고흥군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과 고흥군수가 제출한 ▲고흥군 고문변호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4건의 안건을 상임위에서 심사한다.

또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024년도 제1차 고흥군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을 상임위 예비 심사를 거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의회는 추가경정예산안 종합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박경석 의원(위원장), 김미경 의원(부위원장), 김민열 의원, 김준곤 의원, 조영길 의원, 박규대 의원, 전명숙 의원을 선임했다.

이재학 의장은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을 심사하는 만큼 현안 사업을 꼼꼼히 살펴 불필요한 예산 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살피겠다"면서 "예산안과 조례안 등 안건심사에 동료 의원과 관계 공무원은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