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경상원, 4~5월 셋째 주말 파주 금촌 문화로 '어울림 장터' 개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MZ야생화 축제·금촌 문화거리 영화제 등 진행

더팩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셋째 주 주말(4월 20~21일, 5월 18~19일) 파주 금촌문화로에서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를 개장한다고 15일 밝혔다./경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셋째 주 주말(4월 20~21일, 5월 18~19일) 파주 금촌문화로에서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를 개장한다고 15일 밝혔다.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는 15년의 역사를 가진 금촌통일시장의 대표 행사로 ‘고객과 관광객이 찾고 싶은 시장, 함께 어울리는 주말 어울림 장터 만들기’를 주제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DMZ야생화 축제 △금촌 문화거리 영화제 △역사 사진 전시 △야생화 포토존 △문화예술체험 △어린이 풍선 나눔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40여 개의 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한진구 금촌통일상권 대표는 "금촌전통시장, 문화로시장, 명동로시장을 하나로 잇는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게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전했다.

김경호 경상원 원장 직무대행은 "남녀노소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가 될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경상원은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상권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금촌통일상권은 파주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으로 2020년 4월에 ‘경기도 상권진흥구역 공모사업’에 선정돼 상권 환경개선 및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방문객 편의를 위한 보행환경 개선, 고객쉼터 조성, DMZ야생화 꽃길 조성, 어울림장터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