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도 에스파다M ‘전장의 끌로드’ |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신규 캐릭터인 ‘전장의 끌로드’를 지난 11일 업데이트했다.
‘전장의 끌로드’는 소장 캐릭터로서 리볼도외 지역에서 스카우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스카우트에는 설득권 또는 비스가 필요하며 페소를 사용해 즉시 고용할 수도 있다.
‘전장의 끌로드’는 영입 캐릭터 ‘끌로드’가 젊은 시절 용병으로 활동하던 모습의 캐릭터로 어떠한 팀 조합에도 어울린다.
첫 번째 스탠스는 파티의 메인딜러로 활약하기에 적합한 스킬들로 구성돼 있으며, 두 번째 스탠스를 개방하면 탱커&서포터 역할을 맡을 수도 있다.
‘그러나도 에스파다M’은 출시 50일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필드보스 토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필드보스 사냥에 참여만 해도 100% 지급되는 ‘50일 기념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서비스 반주년 이벤트 진행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
웹젠(대표 김태영)은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서비스 반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5월 2일까지 매일 1회 무료 이벤트 소집을 진행할 수 있다.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반주년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반주년 기념 캐릭터로 ‘감사를 담아 알파’와 ‘극상의 대접 감마’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감사를 담아 알파’는 아군 전체의 행동 속도를 크게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다. 아군이 일곱 그림자일 경우 행동 속도가 추가로 증폭된다.
‘극상의 대접 감마’는 유리한 버프 효과를 받을 때마다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한 명에게 실드를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다. 궁극기 사용 시 아군 전체에 실드를 부여한다.
반주년 기념 캐릭터는 오는 25일까지 이벤트 소집을 통해 모집할 수 있다.
◆ ‘브라운더스트’ 서비스 7주년 ‘솔로 레이드’ 업데이트
브라운더스트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 ‘솔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솔로 레이드’는 4회에 걸쳐 진행되는 라운드마다 9명의 용병을 이용해 전투를 진행하는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이다.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스킬들을 조합해 보스를 공략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보스에게 전달한 피해량을 바탕으로 랭킹이 형성되며 순위에 따라 ‘스킬북 조각’,과 ‘다이아’, ‘기간 한정 특별 칭호’, ‘고대 주화’ 등의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든 이용자에게 서비스 7주년 맞이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고속 성장을 위한 ‘점핑 퀘스트’에도 변화가 생겼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72회차 퀘스트까지 확장됐다.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9강의 전설 ‘템플러 용병’과 ‘고대주화’, ‘전설 조력자 선택권’ 등 고급 아이템들을 증정한다.
개편된 미니 게임 이벤트 ‘브라운 서바이벌: 칼슨의 대모험’과 ‘해적 윾돌이 섬멸 대작전’도 오픈됐다.
◆‘별이되어라!’ 신규 영웅 ‘엔리’ 업데이트
별이되어라! ‘엔리’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에 최상위 등급 포스임팩트 영웅 ‘엔리’를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보이드’ 세력의 전사 포지션으로 전투 시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폭발적인 힘으로 적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시그니처 스킬 ‘괴격운신’으로 전투를 장악한다. 월드 보스 ‘샤리트’, 길드 보스 ‘아툼’ 공략에 특화되어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엔리 영웅 카드’ 등을 얻을 수 있는 ‘아틀라스의 보물찾기 이벤트’가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된다.
요일별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요일탐험 이벤트’도 같은 기간 열린다. 10인 아레나 도전 횟수에 따라 ‘태초의 결정’ 등 풍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 ‘미해결사건부’ ‘끝나지 않을 사랑’ 이벤트 진행
미해결사건부 |
호요버스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의 백은후 생일 시리즈 이벤트 ‘끝나지 않을 사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백은후는 테미스 법률사무소의 파트너 변호사이자 주인공의 직장 상사로 오는 26일 생일을 맞이한다.
호요버스는 게임내에서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끝나지 않을 사랑’이 개방, 백은후와 함께 그의 어린 시절의 따뜻한 추억을 회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생일 퍼즐 한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변호사 사무소에서 체력을 소모해 테미스 의뢰 시스템 내 업무 콘텐츠를 클리어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생일 기간 한정 임무를 완수하면 백은후 R 카드 「깊은 뜻」, 생일 한정 의상 ‘백은후 · 사랑’, 생일 한정 배경 ‘어린 시절 다이닝 룸’, 이벤트 기념 배지 ‘끝나지 않을 사랑’ 및 ‘여신의 눈물’ 등 다양한 한정 보상과 생일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5일에는 2022년 생일 시리즈 ‘되돌리고픈 시간’이, 오는 18일에는 2023년 생일 시리즈 ‘함께하는 시간’이 복각되어 각각 이벤트 카드 백은후 SSR 「친밀함」, 백은후 SSR 「낮과 밤의 상생」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