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윤석열 정부 출범

조국, 광주시민에 “윤석열 비리 심판할 재판관 돼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 기자회견서 “4·10 尹 정권 심판의날”

“민주화 이끈 광주…정치적 변화의 출발점”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9일 4·10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며 광주시민에 지지를 호소했다.

이데일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하루 앞둔 9일 오후 광주 동구 충장로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지지자가 준 손팻말을 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 당 대표는 이날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 충장우체국 앞 사거리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4월10일은 유권자가 표를 통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라며 “광주시민과 전 국민이 윤석열 정권에 대한 재판관으로서 실정과 비리를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22대 총선 재외국민투표와 사전투표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며 “본 투표에서도 역대 최고를 기록해 조국혁신당만 아니라 범진보 민주진영이 승리하는 길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대표는 또 “한 달 갓 넘은 신생정당에 박수를 보내는 것은 윤석열 정권의 무도함, 무능함, 무책임함에 대해 국민들이 분노했기 때문”이라며 “지난 한 달간 보였던 자세와 태도, 결기를 앞으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 대표는 “우리나라 민주화를 이끈 출발점이 광주와 전남”이라며 “광주의 선택은 대한민국 역사에서 언제나 정치적 변화의 출발점이었다. 이번 선거에서 광주 시민들의 위대한 선택을 기다리고 겸허히 결과에 승복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