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치료제 개발과 보건 기술

기초과학연, 독일 막스플랑크 의학연구소 공동센터 설립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막스플랑크연구회·연세대와 11일 '글로벌 과학리더 포럼' 개최

연합뉴스

기초과학연구원(IBS) 로고
[기초과학연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기초과학연구원(IBS)은 독일 막스플랑크연구회(MPG), 연세대와 공동으로 11일 연세대에서 '글로벌 과학 리더 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MPG 패트릭 크래머 회장과 크리스티안 도엘러 부회장, 요아킴 스파츠 독일 막스 플랑크 의학연구소 연구단장 등이 참석한다.

포럼은 세미나, 한·독 기초과학 전략적 연구 분야 발굴 및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라운드 테이블, 업무협약(MOU) 등으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막스 플랑크 융합연구소장을 지낸 크래머 회장이 연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전체 전사: 분자 메커니즘부터 세포 조절까지'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우리는 어떻게 사고하는가? 인지과학에서 뇌의 공간'을 주제로 도엘러 부회장의 강연도 진행된다.

IBS 나노의학 연구단과 막스 플랑크 의학연구소는 'IBS-막스 플랑크 센터' 설립 추진과 교육 협력 프로그램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MPG는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세계적 수준의 연구력을 갖춘 해외 기관과 공동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막스 플랑크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 이화학연구소(RIKEN)와 공동 운영 중인 센터가 유일하다.

jchu200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