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코아이웍스'로 사무업무를 AI로 처리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오롱베니트, 기업용 AI플랫폼 개발… 그룹내 우선 적용해 고도화

파이낸셜뉴스

코오롱베니트 직원들이 기업용 AI플랫폼 '코아이웍스(KOAIWORX)'를 소개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코오롱베니트가 기업용 AI플랫폼 '코아이웍스(KOAIWORX)'를 개발하고 전사 IT솔루션 고도화에 나섰다. 우선 코오롱 그룹내 공통 서비스에 적용하고 고도화할 예정이다.

8일 코오롱베니트에 따르면, 코아이웍스는 GPT-4, 라마2(Llama2) 등 대규모언어모델(LLM)을 다양한 IT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도록 AI서비스를 표준화한 플랫폼이다.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사내 매뉴얼 검색, AI챗봇을 통한 질의응답, 자동 메뉴 이동, 쿼리 기반의 데이터 조회 등 AI기능을 쉽게 접목할 수 있다.

특히 코아이웍스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으로 설계돼 기존 시스템에도 바로 통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에 따라 사내 업무 프로세스에 AI환경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다.

핵심은 코오롱베니트가 자체 개발한 AI오케스트레이터다. 정보의 입력과 출력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LLM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와 데이터 권한 관리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사내 권한자가 업로드한 자료를 AI 응답에 활용하는 검색증강생성(RAG) 방식으로 정보의 정확성을 높였고, 시스템 확장에 용이한 함수호출(펑션콜링) 기술로 기존 업무 시스템과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코오롱베니트는 우선적으로 그룹 내 공통 서비스에 코아이웍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동시에 자체 개발 IT서비스인 IoT솔루션 'IoK웍스(IoKWorX)', 인사관리솔루션 'HR웍스(HRWORX)', 연결회계솔루션 '콘솔리웍스(Consoliworx)', 인터페이스 개발 프로세스 표준화 솔루션 '이디웍스(EDWORX)' 고도화에도 나선다.

한현 코오롱베니트 R&BD본부장은 "AI를 기반으로 한 혁신 서비스 제공하는 데 R&BD 역량을 모두 집중하고 있다"며, "코아이웍스를 시작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엔터프라이즈형 AI솔루션들을 시장에 빠르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AI서비스 #AI플랫폼 #코오롱베니트 #코아이웍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