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꽃 2월말 조사, 광명 갑·을 모두 상당히 앞서
경기 광명시 임오경(갑/민)·김기남(갑/국)·김남희(을/민)·전동석(을/국) 후보 공보/임오경·김기남·김남희·전동석 후보 |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6일 현재까지 22대 총선에서 경기 광명시 갑·을 후보들에 대한 유의미한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지만, 여론조사꽃이 지난 2월 27~28일 자체 조사한 정당 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느 정당 후보가 당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나’라는 이 조사 질문에 응답자들은 △광명갑 더불어민주당 52.3%, 국민의당 34.1% △광명을 민주당 57.2%, 국민의힘 29.0%로 답했다.
경기 광명시 최근 선거 결과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또한 광명시 최근 선거 결과 역시 민주당이 유리한 형국이다. 21대 총선에서 광명갑은 임오경 민주당 후보가 미래통합당 양주상 후보에게 10% 이상, 광명을은 양기대 후보가 김용태 후보에게 더블스코어 이상(33.25%) 차이로 각각 승리했다.
지난 20대 대선에서는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8.23% 앞섰고, 민선8기 광명시장선거에서는 민주당 박승원 후보가 국민의힘 김기남 후보에 6.8% 차이로 승리해 당선됐다.
여론조사꽃 여론조사는 경기 광명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남녀 갑 500명, 을 502명을 대상으로 통신3사가 제공(성별·연령대별·권역별 비례할당 후 무작위추출)한 무선 가상번호 및 유선RDD를 활용한 ARS 조사다. 응답률은 갑 5.5%, 을 6.2%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